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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STP, 4P

Segmentation : 측정가능성 : 측정가능한 시장의 크기를 추산, 000억짜리 시장에 무엇을 하자
                         접근가능성 :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우리가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구매가능한지 여부, 서울에만 할거냐 부산에도 할거냐
                         지속가능성 : 해당 세그먼트에서 충분히 수익이 나면서, 꾸준하게 차별화 어필이 가능한지, 중고등학생이 구매는 가능하지만 꾸준히 수익이 날까
                         실행가능성 : 시장에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조직의 기술과 규모가 충분한 것인지 여부, 조직 내부의 고민

                         국가간 세분화 : 서울에서 잘 되는 서비스를 도쿄 베이징 홍콩으로 확장한다 (인터넷, 모바일, O2O 비지니스에서 많이 실행)/ 유사성이 높다 메가시티들은/ 인터넷 사용자, 온라인 쇼핑 및 구매 인구, 스마트폰 보급률, 소셜 SNS 사용자 비율 등등을 고려해야함


Targeting : 푸드플라이, 링크드인 - 확실한 타겟층이 있다                                           


Positioning : 시장안에 있는 여러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우리의 강점과 차별화를 포지셔닝하기 - 볼보(안전)/ 중요성, 독특성, 우월성, 의사소ㅗㅇ 가능성, 선점가능성, 구매가능성, 수익가능성

기업의 목표 - S - T - P - 마케팅 계획







4P

Product : 제품, 서비스, 패키징, 라벨링
Price : 고객의 니즈에 따른 어떤 가격일지
Promotion : 판촉활동, 어떤 식으로 알릴 것이냐
Place : 유통경로
마케팅 믹스 - 위의 네 가지를 조합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한다.

slack : 협업툴인데 4P 에 적절하다

결국 제품이 있어야 다른게 필요 있다.

--> 요즘엔 4C를 사용한다 : 4P는 기업에 소속된 사람의 관점
4C는 소비자 중심

custo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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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통합 마케팅 계획 수립 - 예산 수립에 대한 방법론과 특징/ 브랜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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