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 고객으로부터 차별적으로 구분되는 상품 또는 조직의 이름, 심볼, 특징의 결합체
잘 설계되고,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지된 브랜드는 높은 수준의 무형의 가치를 갖는다.
브랜딩 :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총체적인 마케팅과 소통을 의미
퍼스널브랜드 : 한 개인이 브랜드 역할/ 어떤 분야의 전문가
브랜드 아키텍쳐 : 브랜드의 계층 구조 중 가장 포괄적인 범위
예) P&G :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음
브랜드의 역할 : 전략적 브랜드 : 매출 기여도도 높고 잠재력도 높음 (아이폰)
캐시카우 브랜드 : 연재의 기여도는 높지만 잠재력은 낮음 (맥)
실버불릿 브랜드 : 기여도 낮지만 잠재력이 높은 것 - 기업의 비젼에 따라 혁신적인 것 (아이팟, 와치)
린치핀 브랜드 : 매출 기여도는 보통이지만 전체 핵심 브랜드를 지지하고 연결할 브랜드 (아이폰, 아이패드)
방패브랜드 : 경쟁브랜드들로 부터 기존의 브랜드의 위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포지셔닝
보증 브랜드 : 주요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보증할 수 있는 브랜드 (디즈니 - 라이언킹/ 타이타닉 감독의 작!)
Low-end Entry Level : 저가로 진입할 수 잇는 브랜드, 아이폰SE
High-end prestige : 고급 이미지 - 다른 하이브랜드도 후광효과를 가져감
브랜드 : 제품과 서비스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심볼 등을 꾸며나가기
브랜드 휠 : 우리 브랜드를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고 소비하는가를 5단계 순서로 정의
Attribute : 브랜드의 물리적 특징
Benefits : 브랜드를 이용함으로서 얻는 혜택
Values : 브랜드를 사용할 때 내가 어떻게 느끼고, 다른사람들이 어찌 보나
Personality :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어떨까
Essence : 브랜드의 핵심
브랜드 에센스 :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 되는 부분을 집약하는 한 두마디 단어
띵크 디프런트, 저스트 두잇
잘 설계되고,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지된 브랜드는 높은 수준의 무형의 가치를 갖는다.
브랜딩 :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총체적인 마케팅과 소통을 의미
퍼스널브랜드 : 한 개인이 브랜드 역할/ 어떤 분야의 전문가
브랜드 아키텍쳐 : 브랜드의 계층 구조 중 가장 포괄적인 범위
예) P&G :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음
브랜드의 역할 : 전략적 브랜드 : 매출 기여도도 높고 잠재력도 높음 (아이폰)
캐시카우 브랜드 : 연재의 기여도는 높지만 잠재력은 낮음 (맥)
실버불릿 브랜드 : 기여도 낮지만 잠재력이 높은 것 - 기업의 비젼에 따라 혁신적인 것 (아이팟, 와치)
린치핀 브랜드 : 매출 기여도는 보통이지만 전체 핵심 브랜드를 지지하고 연결할 브랜드 (아이폰, 아이패드)
방패브랜드 : 경쟁브랜드들로 부터 기존의 브랜드의 위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포지셔닝
보증 브랜드 : 주요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보증할 수 있는 브랜드 (디즈니 - 라이언킹/ 타이타닉 감독의 작!)
Low-end Entry Level : 저가로 진입할 수 잇는 브랜드, 아이폰SE
High-end prestige : 고급 이미지 - 다른 하이브랜드도 후광효과를 가져감
브랜드 : 제품과 서비스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심볼 등을 꾸며나가기
브랜드 휠 : 우리 브랜드를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고 소비하는가를 5단계 순서로 정의
Attribute : 브랜드의 물리적 특징
Benefits : 브랜드를 이용함으로서 얻는 혜택
Values : 브랜드를 사용할 때 내가 어떻게 느끼고, 다른사람들이 어찌 보나
Personality :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어떨까
Essence : 브랜드의 핵심
브랜드 에센스 :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 되는 부분을 집약하는 한 두마디 단어
띵크 디프런트, 저스트 두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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