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률 CTR (click through rate) - 노출수 대비 클릭 수 비율 (1~3% 정도가 나옴)
우리의 광고가 우수했는지를 알아보는 데에 활용,
여러 변수에 따라 상이
예) 노출 12,000// 도달 8,000// 클릭수 340// 고유클릭수(클릭한 사람의 수) 260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 340/12,000 = 2.83%
고유 링크 클릭률 = 고유 클릭수 / 도달수 = 260/ 8,000 = 3.25%
위의 예를 집행하는데에 15만원이 들었다면!!
CPM은 12,500원
클릭당 비용 CPC은 돈을 클릭으로 나누면 된다
PV (Page view) - 페이지뷰 : 특정 기간동안 해당 페이지의 방문 횟수 -GA에서 세션 끝나면 새로 추가되기에 부정확할 수 있다.
UV (Unique visitor) - 순 방문자 : 특정 기간동안 해당 페이지의 방문 횟수!! 사람!!
체류시간 (Duration time) : 페이지에 머물다가 떠날때 까지의 시간, 잘 구성되었는가를 판단, 페이지 자체의 로딩시간이 오래걸리면 체류시간이 짧아질 수 있다
이탈율 (Bounce Rate) : 사이트 방문 후 다른 페이지 안가보고 해당 페이지만 가보고 떠나는 비율, 상단의 페이지부터 별로일 때, 로딩이 완료되지 않고 그냥 나가는 경우, 목적에 따른 랜딩페이지 개선을 하자.
우리의 광고가 우수했는지를 알아보는 데에 활용,
여러 변수에 따라 상이
예) 노출 12,000// 도달 8,000// 클릭수 340// 고유클릭수(클릭한 사람의 수) 260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 340/12,000 = 2.83%
고유 링크 클릭률 = 고유 클릭수 / 도달수 = 260/ 8,000 = 3.25%
위의 예를 집행하는데에 15만원이 들었다면!!
CPM은 12,500원
클릭당 비용 CPC은 돈을 클릭으로 나누면 된다
PV (Page view) - 페이지뷰 : 특정 기간동안 해당 페이지의 방문 횟수 -GA에서 세션 끝나면 새로 추가되기에 부정확할 수 있다.
UV (Unique visitor) - 순 방문자 : 특정 기간동안 해당 페이지의 방문 횟수!! 사람!!
체류시간 (Duration time) : 페이지에 머물다가 떠날때 까지의 시간, 잘 구성되었는가를 판단, 페이지 자체의 로딩시간이 오래걸리면 체류시간이 짧아질 수 있다
이탈율 (Bounce Rate) : 사이트 방문 후 다른 페이지 안가보고 해당 페이지만 가보고 떠나는 비율, 상단의 페이지부터 별로일 때, 로딩이 완료되지 않고 그냥 나가는 경우, 목적에 따른 랜딩페이지 개선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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