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 페이스북, 채팅, 카카오 - 서비스 이용에 돈이 들지 않기에 구매 추적의 지표가 의미가 적을 수 있다.
그래서!!
DAU(daily active user): 일간 활성 사용자 : 하루에 한 번 이상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유저의 수
active user의 정의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다
MAU(monthly active user) : 한 달 동안 사용한 유저의 수
Stickness Ratio = DAU/MAU
높을 수록 충성도가 높다
Facebook : DAU 15억명, MAU 22억명 -> 70%, 높은 수준의 충성도
주로 게임)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total revenue/ number of user)
- total revenue : 회계 기준에 따른 매출액
- user : 정의에 따른 유저 수 (기간은 달, 년)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 구독형이 아니라 부분 유료형 모델일 때 사용, ARPU보다는 높기마련
잔존율 (Retention Rate) : 특정일에 새롭게 유입된 유저가 특정기간 (7, 14, 30일)까지의 잔존율에 대한 지표
- 모바일 서비스, 게임에서 잔존율이 매우매우 중요!!
- 자체의 퀄리티, 운영, 관리 중요
: 페이스북, 채팅, 카카오 - 서비스 이용에 돈이 들지 않기에 구매 추적의 지표가 의미가 적을 수 있다.
그래서!!
DAU(daily active user): 일간 활성 사용자 : 하루에 한 번 이상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유저의 수
active user의 정의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다
MAU(monthly active user) : 한 달 동안 사용한 유저의 수
Stickness Ratio = DAU/MAU
높을 수록 충성도가 높다
Facebook : DAU 15억명, MAU 22억명 -> 70%, 높은 수준의 충성도
주로 게임)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total revenue/ number of user)
- total revenue : 회계 기준에 따른 매출액
- user : 정의에 따른 유저 수 (기간은 달, 년)
ARPPU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 구독형이 아니라 부분 유료형 모델일 때 사용, ARPU보다는 높기마련
잔존율 (Retention Rate) : 특정일에 새롭게 유입된 유저가 특정기간 (7, 14, 30일)까지의 잔존율에 대한 지표
- 모바일 서비스, 게임에서 잔존율이 매우매우 중요!!
- 자체의 퀄리티, 운영, 관리 중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