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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검색엔진최적화 SEO & 검색엔진마케팅 SEM

대부분의 유저들이 검색엔진을 사용함! 그 때 우리회사의 것이 나오게 하는 것이다!

네이버와 구글이 필수!!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

크롤러(봇)가 프로그래밍 된대로 정보를 수집함
-> 크롤러가 수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인덱싱함 그리고 서버에 저장
-> 사용자 검색 -> 서버에서 정보 제공 -> 고객 화면 출력!!!
@@검색어를 타이핑 했을 때,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가를 본다!

SEO를 잘하기 위해서는?!
- 페이지의 내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페이지 제목
   (간결하게)
-URL 구조 개선. - 해당 웹페이지의 URL 구조를 단순하게 만들어보자, 디렉토리(사이트맵) 구조 정리
-사이트 내에서의 이동 쉽게 만들기

SEO 주의사항 : 이런게 있으면 크롤링을 안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부적절한 리디렉션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타 사이트의 콘텐츠를 스크랩한 콘텐츠
-유인 키워드의 부자연스러운 반복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SEO의 장단점
장점: 돈이 들지 않는다, 시간이 갈 수록 효과 증대, 좋은 콘텐츠는 반 영구적인 트래픽 발생

단점: 노력이 많이든다,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SEO 기준에 맞으면서 좋은 컨텐츠는 만들기 어렵다.




SEO는 SEM안에 포함됨
SEM 는 Paid search
SEO 는 Organic search를 말함 (돈 안듬)

구글에 무언가 검색하면 광고(SEM) 나오고 검색내용(SEO) 나오고 SEO 마지막에 나오고..
상단의 SEM은 더 비싸겠지!

네이버는 SEM, SEM, SEO 느낌으로


1. 중요한건 키워드 추출!!

상품명/ 키워드 : 로드바이크
키워드 성향 : 입문용, 중급용, 픽시, 저가. 추천. 종류
확장 키워드 : 둘의 조합 : 입문용 로드바이크, 픽시와 로드바이크의 차이, 로드바이크 추천

확장 키워드 확인은 상품명/ 키워드 찾아보면 연관검색어에 뜨는 것을 본다!

2. 키워드 검색 후 광고 문안을 작성하기!

상품 브랜드/ 라인업 강조
사은품, 무료교환
가격할인 강조
배송 장점 강조
---->>>> 우리 쇼핑몰의 베네핏 강조, 주요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을 문안에 반영, 짧은 글자수 안에서 우선순위를 잡아최대한 여러 장점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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