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유저들이 검색엔진을 사용함! 그 때 우리회사의 것이 나오게 하는 것이다!
네이버와 구글이 필수!!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
크롤러(봇)가 프로그래밍 된대로 정보를 수집함
-> 크롤러가 수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인덱싱함 그리고 서버에 저장
-> 사용자 검색 -> 서버에서 정보 제공 -> 고객 화면 출력!!!
@@검색어를 타이핑 했을 때,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가를 본다!
SEO를 잘하기 위해서는?!
- 페이지의 내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페이지 제목
(간결하게)
-URL 구조 개선. - 해당 웹페이지의 URL 구조를 단순하게 만들어보자, 디렉토리(사이트맵) 구조 정리
-사이트 내에서의 이동 쉽게 만들기
SEO 주의사항 : 이런게 있으면 크롤링을 안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부적절한 리디렉션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타 사이트의 콘텐츠를 스크랩한 콘텐츠
-유인 키워드의 부자연스러운 반복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SEO의 장단점
장점: 돈이 들지 않는다, 시간이 갈 수록 효과 증대, 좋은 콘텐츠는 반 영구적인 트래픽 발생
단점: 노력이 많이든다,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SEO 기준에 맞으면서 좋은 컨텐츠는 만들기 어렵다.
SEO는 SEM안에 포함됨
SEM 는 Paid search
SEO 는 Organic search를 말함 (돈 안듬)
구글에 무언가 검색하면 광고(SEM) 나오고 검색내용(SEO) 나오고 SEO 마지막에 나오고..
상단의 SEM은 더 비싸겠지!
네이버는 SEM, SEM, SEO 느낌으로
1. 중요한건 키워드 추출!!
상품명/ 키워드 : 로드바이크
키워드 성향 : 입문용, 중급용, 픽시, 저가. 추천. 종류
확장 키워드 : 둘의 조합 : 입문용 로드바이크, 픽시와 로드바이크의 차이, 로드바이크 추천
확장 키워드 확인은 상품명/ 키워드 찾아보면 연관검색어에 뜨는 것을 본다!
2. 키워드 검색 후 광고 문안을 작성하기!
상품 브랜드/ 라인업 강조
사은품, 무료교환
가격할인 강조
배송 장점 강조
---->>>> 우리 쇼핑몰의 베네핏 강조, 주요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을 문안에 반영, 짧은 글자수 안에서 우선순위를 잡아최대한 여러 장점 어필
네이버와 구글이 필수!!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
크롤러(봇)가 프로그래밍 된대로 정보를 수집함
-> 크롤러가 수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인덱싱함 그리고 서버에 저장
-> 사용자 검색 -> 서버에서 정보 제공 -> 고객 화면 출력!!!
@@검색어를 타이핑 했을 때,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가를 본다!
SEO를 잘하기 위해서는?!
- 페이지의 내용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페이지 제목
(간결하게)
-URL 구조 개선. - 해당 웹페이지의 URL 구조를 단순하게 만들어보자, 디렉토리(사이트맵) 구조 정리
-사이트 내에서의 이동 쉽게 만들기
SEO 주의사항 : 이런게 있으면 크롤링을 안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부적절한 리디렉션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타 사이트의 콘텐츠를 스크랩한 콘텐츠
-유인 키워드의 부자연스러운 반복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SEO의 장단점
장점: 돈이 들지 않는다, 시간이 갈 수록 효과 증대, 좋은 콘텐츠는 반 영구적인 트래픽 발생
단점: 노력이 많이든다,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SEO 기준에 맞으면서 좋은 컨텐츠는 만들기 어렵다.
SEO는 SEM안에 포함됨
SEM 는 Paid search
SEO 는 Organic search를 말함 (돈 안듬)
구글에 무언가 검색하면 광고(SEM) 나오고 검색내용(SEO) 나오고 SEO 마지막에 나오고..
상단의 SEM은 더 비싸겠지!
네이버는 SEM, SEM, SEO 느낌으로
1. 중요한건 키워드 추출!!
상품명/ 키워드 : 로드바이크
키워드 성향 : 입문용, 중급용, 픽시, 저가. 추천. 종류
확장 키워드 : 둘의 조합 : 입문용 로드바이크, 픽시와 로드바이크의 차이, 로드바이크 추천
확장 키워드 확인은 상품명/ 키워드 찾아보면 연관검색어에 뜨는 것을 본다!
2. 키워드 검색 후 광고 문안을 작성하기!
상품 브랜드/ 라인업 강조
사은품, 무료교환
가격할인 강조
배송 장점 강조
---->>>> 우리 쇼핑몰의 베네핏 강조, 주요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을 문안에 반영, 짧은 글자수 안에서 우선순위를 잡아최대한 여러 장점 어필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