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의 행동들을 추적하는 것이다.
고객들의 특성
어찌 오게 되었나 (획득)
어떤 행동을 하나
전환고객들의 내용
측정해야 하는 사항들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서비스가 세상에 제공하는 고유한 핵심 가치란 무엇인가?
조직에게 성공이란 무엇인가?
-> 이런 것을 통해 사업 목표를 설정 : 더 많은 제품을 팔고싶다, 더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싶다.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목표를 측정할 지표, 판매 수 , 회원 가입 수 , 웹페이지 조회 수
등을 설정한다
이를 위해 성과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해야함 : 월 3500건의 판매 수, 일 10000건의 웹페이지 조회 수
퍼널 분석 :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적 분석
-> 최종 목표를 정한다
->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는 어떤 것이 있는가?, 각 단계별 목표, 지표, 성과 목표는 무엇인가?
-> 단계별 목표를 얼마나 달성하는가? 단계별 종료는 얼마나 되는가?
예) 사용자 유치 - 활성화 - 사용자 유치 - 매출 - 추천
각 단계별 어떤 것을 측정할지도 정하자.
오늘의 칵테일에 적용하자
고객들의 특성
어찌 오게 되었나 (획득)
어떤 행동을 하나
전환고객들의 내용
측정해야 하는 사항들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서비스가 세상에 제공하는 고유한 핵심 가치란 무엇인가?
조직에게 성공이란 무엇인가?
-> 이런 것을 통해 사업 목표를 설정 : 더 많은 제품을 팔고싶다, 더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싶다.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목표를 측정할 지표, 판매 수 , 회원 가입 수 , 웹페이지 조회 수
등을 설정한다
이를 위해 성과목표를 분명하게 설정해야함 : 월 3500건의 판매 수, 일 10000건의 웹페이지 조회 수
퍼널 분석 :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적 분석
-> 최종 목표를 정한다
->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단계는 어떤 것이 있는가?, 각 단계별 목표, 지표, 성과 목표는 무엇인가?
-> 단계별 목표를 얼마나 달성하는가? 단계별 종료는 얼마나 되는가?
예) 사용자 유치 - 활성화 - 사용자 유치 - 매출 - 추천
각 단계별 어떤 것을 측정할지도 정하자.
오늘의 칵테일에 적용하자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