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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구글 애널리틱스 - 잠재고객 보고서

잠재고객 보고서
 : 방문자의 전반적인 수치적 개요, 방문자의 특징
    방문자가 몇 명, 새로운사람, 남/녀, 어떤 기기로
    사용자 - 세션 - 히트 (아래 참조)
    신규, 재방문자
    사용자당 세션 수  - 사용자가 우리 웹사이트를 얼마나 방문하는가
    페이지뷰 수 - 이 기간동안 보여진 페이지뷰 수
    세션 시간 - 히트가 기록되는 시간을 토대로 계산

    세션 시간의 맹점은 웹페이지4가 얼마나 봐졌는지 알 수 없다.
    GA는 마지막 페이지가 30분간 히트가 없으면 세션 종료로 처리한다. (점심먹고오는게 세션 +1해버림)
    30분을 조절할 수 있다.
    이탈률 - 첫 번재 히트 기록 후 종료되는 것의 퍼센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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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란? - 브라우저에서의 사용자 활동 정보를 기록해 놓은 파일
 GA는 이 쿠키도 같이 분석한다!
 근데 기기마다! 브라우져마다 각각 쿠키가 달라서 (컴 - 사파리, 컴 - 크롬, 폰- 사파리, 폰- 크롬) 한 명의   사용자가 많은 사용자로 인식 될 수도 있다! -> GA의 한계점!!!

모바일 앱 분석시는 모바일 기기의 고유번호를 사용하기에 정확한 편이다!


사용자 - 세션 - 히트

오프라인 예시)
사람a(사용자)가 1/1, 1/3 각각 방문 (세션-2),그리고 1/1엔 가게에 들어오고, 상의 구경, 하의 구경
1/3엔 가게에 들어오고 상의 구경, 상의 구매 총 6가지 (히트)

웹사이트 예시)
사용자 : 쿠키의 개념
세션 : 방문의 개념
히트 : 활동의 개념

히트 : 단순 GA추적코드 삽입만으로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히트는 페이지뷰 뿐!!!!
 다른 활동을 히트로 추적하고 싶다면 추가로 설정을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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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사용자 : 특정기간동안의 순사용자 수

1일 활성사용자와 7일 우수사용자가 비슷하면 -> 재방문 하지 않은 것이다 ->오칵에 활용가능~~~
근데 웹에서는 쿠키로 분석하기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평생가치보고서 (LIFE TIME VLAUE - LTV)
한 유저가 최초 사용부터 최종 사용까지의 가치
이를 이용해 고객유치에 얼마를 쓸지 정하는데 사용
LTV는 고객별로 다르다 - 아래쪽 표에서 측정기준을 배울 수 있다.
웹에서는 알기 힘들다


동일집단분석
표 - 다음날에 몇 퍼가 접속하는지를 중복으로 알려준다
재방문 유도 마케팅을 찾는데에 도움
근데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도움이 되는지를 파악해야함 ( 페북이면 매일 들어오는게 중요할테지만 에어비앤비같은건 다른 수치로 봐야겠지)
이것도 웹에서는 알기 힘들다


인구통계의 성별 연령은 쿠키를 분석해서 예측하는 것 - 맹신은 하지말자
남자가 이탈률, 세션당 페이지 수 , 평균 세션 시간, 거래비율 이런게 높으면 남자를 유입하는게 좋을 수 있다!
근데 그냥 보기보다는 두 번째 측정기준을 겸해서 보면 좋은 인사이트 가능


관심분야 - 쿠키로 추정


지역 - 언어 - 브라우저의 언어
 - 위치 - 방문자의 IP


행동 - 세션 품질, 전환가능성은 거래가 월 천회 이상 일어나야 이용가능


기술 - 이건 정확한 데이터다


모바일 - 기기카테고리가 기본 - 데스크탑 모바일 태블릿 각각 얼마나쓰나, 기종까지 표시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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