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가 웹사이트 내에서 주어진 목표를 달성 하는가. 목표를 얼마나 달성 하였는지, 어디서 달성 하였는지, 비율은 얼마나 되는지...
전환에 초점이 맞춰짐
우선적으로 측정계획을 잘 짜야함! KPI에 있는걸 전환으로 넣자!
근데 GA는
1.페이지뷰 또는 이벤트 활동 중 어떤 것을 '목표'전환으로 여기는지 GA에게 알려주지 않았거나
2.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으면
전환을 측정하지 않는다!
1.에 관하여 - 목표!
우리는 이벤트활성화를 이용하자!
(설문/ SNS 누르기)
설정 - 보기 - 목표 (목표슬롯ID -> ID로 볼 수도 세트로 볼 수도)
---------------
도착
도착을 목표로 할 때는 그것과 관련된 유니크한 페이지를 만들어야한다 (회원가입완료! 라던가)
예시)
값설정은 해두면 분석에 도움이 되긴한다!
유입경로
앞선 최종목표에서 정한거랑 동일하다 (같음, 시작값, 정규식)
필수여부 : 첫 유입경로에서 시작한 세션들로만 분석
유입경로 관련된 보고서 (전환 - 목표 - 유입경로시각화 보고서) : 펀넬같이 보인다!
-----------
시간
-----------
세션당 페이지수
-----------
이벤트
설정해 둔 이벤트를 실행하였을 때 - 설문 제출버튼, 동영상 재생~
이미 이벤트를 설정해두어야 추적가능하다!
전환에 초점이 맞춰짐
우선적으로 측정계획을 잘 짜야함! KPI에 있는걸 전환으로 넣자!
근데 GA는
1.페이지뷰 또는 이벤트 활동 중 어떤 것을 '목표'전환으로 여기는지 GA에게 알려주지 않았거나
2.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으면
전환을 측정하지 않는다!
1.에 관하여 - 목표!
우리는 이벤트활성화를 이용하자!
(설문/ SNS 누르기)
설정 - 보기 - 목표 (목표슬롯ID -> ID로 볼 수도 세트로 볼 수도)
---------------
도착
도착을 목표로 할 때는 그것과 관련된 유니크한 페이지를 만들어야한다 (회원가입완료! 라던가)
예시)
값설정은 해두면 분석에 도움이 되긴한다!
유입경로
앞선 최종목표에서 정한거랑 동일하다 (같음, 시작값, 정규식)
필수여부 : 첫 유입경로에서 시작한 세션들로만 분석
유입경로 관련된 보고서 (전환 - 목표 - 유입경로시각화 보고서) : 펀넬같이 보인다!
-----------
시간
-----------
세션당 페이지수
-----------
이벤트
설정해 둔 이벤트를 실행하였을 때 - 설문 제출버튼, 동영상 재생~
이미 이벤트를 설정해두어야 추적가능하다!
댓글
댓글 쓰기